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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지오에이티컴퍼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및 기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파트너스”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전나우”란 ”회사”가 운영하는 어플 및 웹사이트를 포함한 “서비스” 관련 제반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란 ”가전나우”의 ”회원”’이 제품 정보 및 가격 정보를 알아보고 상담신청 및 서비스의 이행을 의뢰하는 일련의 과정과 “파트너스”가 필요로 하는 상담 서비스의 이행을 제공하는 과정을 말하며 구현되는 단말기 (휴대형 단말기,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 모두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가전나우”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게 회원가입 등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파트너스”란 ”가전나우”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는 “인증등록회원”을 말합니다.

7. “인증등록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서비스 계약을 맺은 회원으로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회원”’에게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상담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8. “신청회원”이라 함은 “인증등록회원”이 되기 위한 모집절차를 거쳐 심사를 진행하는 단계의 회원을 말합니다.

9.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공지합니다.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적용일자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가 개정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및 운영규정 등의 해석)

1. ”회사”는 “이용자”와 관련하여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규정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운영규정의 내용은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플랫폼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하며,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하거나 불리한 내용의 변경이 있거나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규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제3조 제3항 내지 제5항의 절차를 따릅니다. 다만 운영규정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2-1) “이용자”의 권리 · 의무와 관련 없는 경미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

2-2) 운영규정의 내용이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고, “이용자”가 충분히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변경하는 경우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2장 제공 서비스 및 회원 관리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수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출하고 약관, 규정, 정책 등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2-1) 서비스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
2-2) 기타 ”회사”가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3)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변경이 실질적으로”회원”’에게 불리할 경우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회원”이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2-4) ”회사”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 ”회원”’에게 이메일, 문자메시지, 푸시 알림(App Push) 등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에서 중개하는 “상담 서비스”의 기준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3-1) “상담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스펙, 색상 등 정보와 가격 문의를 포괄하며, “등록회원”은 해당내용을 토대로 성실하게 상담할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신규 서비스 개시 등의 이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문자메시지, 푸시 알림(App Push) 등을 통해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및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2-3) “가입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 원칙적으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탈퇴”를 요청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없이 파기 절차를 진행합니다.

3. 파기 절차는 고객 요구사항 처리 및 사후관리 목적으로 “탈퇴” 요청 후 30일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후 파기되는 절차를 말합니다. 이는 고객의 실수 혹은 변심에 의해 탈퇴 신청 철회 시 활동 내역 복구, 무분별한 회원 탈퇴 및 재가입으로 인한 부정 이용 및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입니다.

4.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사전 요청이 있지 않은 한 삭제되지 않습니다.

5. 제1항에 따라 “탈퇴”를 한 ”회원”은 30일 동안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이후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운영규정 위반 사실이 확인될 경우 본 이용약관 제10조 5항에 적용을 받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및 본 약관과 ”회사”의 운영규정 및 정책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진실해야 하며, 만일 허위 또는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 또는 “파트너스”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은 “파트너스”가 제공하는 견적 정보의 조건과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하며, 견적 정보의 조건과 내용을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4-1) ”회사”의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4-2) 비방 또는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욕설 등 인격에 대한 모욕을 하는 경우
4-3)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부당한 보상을 요구하는 경우
4-4) “회원”의 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4-5) ”회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 해킹 또는 기타 유사한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경우
4-6) “파트너스” 또는 ”회사”와 상담 시 폭언, 욕설, 성희롱 등의 행위
4-7) 기타 ”회사”의 영업을 부당한 방법으로 방해하는 행위
4-8)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5. 제4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소비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5-1)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5-2)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즉시 회원등록 기록을 말소하고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제4항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와 책임한계)

1. ”회사”는 “회원”과 ”파트너스” 간 재화 또는 용역 등의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재화 등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 또는 용역 등에 대한 정보 및 이행여부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과 ”파트너스”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회원”과 ”파트너스” 간의 분쟁해결을 위해 중재, 조정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파트너스” 혹은 “회원”이 작성 및 등록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파트너스” 혹은 “회원”의 물리적, 신체적, 정신적, 금전적 등 손해 일체에 대해서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가전나우”에서 추천한 ”파트너스”를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회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회원이 해당 ”파트너스”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직,간접적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파트너스” 혹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파트너스” 혹은 “회원”상호간 및 ”파트너스” 혹은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 및 보상하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문자, 푸시 알림(App Push) 등으로 발송되는 모든 정보는 참고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오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알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다음 호에서 발생하는 손해배상 및 보상할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1) ”회원”과 ”파트너스”간의 거래 분쟁 및 대금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7-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7-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7-4)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7-5) “이용자”의 컴퓨터 또는 휴대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7-6)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파트너스”가 계약 이행 과정 혹은 완료 이후에 ”회원”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7-7) 기타 ”이용자”가 발생한 손해중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가 아닌 경우

제3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12조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제정하여 플랫폼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 정보 처리 방침 마케팅 수집 이용 동의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5-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5-3) ”서비스”이용 시 ”파트너스”에게 용역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연락처 등)를 알려주는 경우
5-4) ”회원”과 ”파트너스”의 분쟁 해결을 위해 필요한 경우
5-5)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13조 (”가전나우” 서비스 이용제한)

”가전나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별도로 동의한 ”회사” 운영규정에 해당하는 과실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해당하는 문제 발생시 ”회사”의 운영규정에 따라 규정 처리 및 경우에 따라 ”회사”에 의해 ”회사” 또는 ”파트너스”에게 피해보상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일반에게 공개를 목적으로 제공된 정보로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파트너스”의 권리가 침해된 경우 그 침해를 받은 자는 해당 정보를 처리한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에게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그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할 수 있으며 임시조치한 날로부터 30일이 도래하는 시점에 임시조치를 해제합니다.

3. ”회사”는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 할 수 있으며 그 결과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3-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3-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3-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3-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3-7) 해당 ”서비스”와 객관적으로 관련성이 없는 내용인 경우
3-8) 동일한 내용을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거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행위
3-9)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파트너스”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3-10) ”파트너스” 홍보 목적으로 ”파트너스”가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3-11) 부당한 방법으로 리뷰 권한을 획득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글을 게시하는 경우
3-12)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3-13)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3-14) ”서비스” 명칭 또는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여 ”파트너스”를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3-15)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16)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3-17)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4장 기타

제15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회원”과 ”파트너스”의 상호간 거래 행위에 발생하는 분쟁은 당사자 협의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한국소비자원에 구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과 ”파트너스” 간 재화 또는 용역 등의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재화 등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회원”과 ”파트너스” 간에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아이디, 회원가입 계정의 로그인 비밀번호 등)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 시 관할 법원에 대한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3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